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패드3 공개 임박!!

아이패드3 공개 임박!!
애플이 아이패드3를 3월 7일(현지시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벌써부터 아이패드2와의 차이점과 출시시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서 애플은 28일(현지시간) 미디어초청장을 통해 내달 7일 오전 10시 샌프란시스코 예바부에나센터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없지만 이미지가 포함된 것으로 미뤄 아이패드3 발표로 확실시됩니다.

애플은 초청장에서 "당신이 반드시 봐야할, 그리고 만져야할 뭔가가 있다(We have something you really have to see. And touch)"고 밝혀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네요.

관심은 아이패드2 출시이후 1년만에 등장하는 아이패드3가 과연 얼마나 달라졌느냐 입니다.
아이패드는 초기모델과 아이패드2간 하드웨어 사양과 성능면에서 상당한 기술적 진전을 이뤘던 만큼 아이패드3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큽니다.

물론 7일 현장발표 내용을 확인해야겠지만 현재까지는 기존 보다 대폭 개선된 사양을 갖췄을 것이 확실시 됩니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디스플레이로 해상도가 아이패드2(1024x768)에비해 4배가량(2048x1536) 개선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또 프로세서의 역시 듀얼코어에서 쿼드코어로 강화되고 통신기능도 4G LTE 지원으로 업그레이드될 것 같고 배터리 수명이 길어지고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도 지원 하지만 가격은 조금 인상될 것 같습니다.

또한 출시시기도 주목됩니다.
애플은 7일 아이패드3를 공개하고, 이르면 9일부터 판매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중국의 한 스마트폰 커뮤니티인 웨이폰포럼은 최근 유출된 송장문서를 근거로 아이패드3가 이미 미국 3대 공항(시카고 오헤어, 뉴욕JFK, 로스엔젤레스)으로 배송중이며 9일 1차 분이 배송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드디어 아이패드3의 모습을 볼수가 있겠군요.
그렇지만 국내출시 시기가 어떨지 벌써부터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