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리얼센스 자사광고 문제


리얼센스에서 더이상 자사광고는 나오지 않는다고 한지 몇일 지나지 않아 또다시 어제 새벽에 리얼센스 자사광고가 나왔다.
(http://topoftheyaho.tistory.com/587) 다행이라면 낮시간이 아닌 새벽시간이었지만 새벽에도 많은 노출이 있기 때문에 기분이 좋지만은 않다.
저녁 12시쯤 자사광고가 뜨기 시작해 다음날 6시쯤 다시 다른 광고가 올라오는것 같다.
아무리 이용자가 급격히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자사광고는 블로거가 광고를 노출해도 수익이 없기 때문에 이문제가 하루빨리 해결되야 리얼센스가 더좋은 인터넷 광고 매체로 자리잡을 것 같다.

그리고 자사광고말고도 광고가 나오긴 했지만 클릭률이 떨어진 날이 있었는데 이상하게 익스플로러에서는 광고가 보이지만 스마트폰같은걸로 블로그를 들어가보니 광고가 안뜨는경우가 생겼다.
그날은 클릭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걸로봐서 광고 노출에 이상이 생긴것 같다. 이건 리얼센스 문제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런건 좋지 않다고 본다.

리얼센스의 자사광고는 다같이 잘먹고 잘살자는 뜻은 충분히 이해가 가지만 블로그에서 광고가 노출되는것과 같기 때문에 클릭이 일어나면 리얼센스가 우리에게 소정에 수익금을 줘야된다고 생각이든다.

내지는 인센티브라도 줘야될것같다.

또 성인광고를 선택을해도 성인광고 단가가 높다고는 느낄수 없던것 같다.
광고주가 부족한지 성인광고가 노출되는 시기가 아침인것 같고 아침시간에는 노출이 거의 일어나지 않기 때문기도 하고 성인광고 노출이 이렇다할 매력을 느끼기 힘들다. 

리얼센스는 많아진 이용자만큼 조금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