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넥서스 국내 시판!!

구글 최신 운용체계(OS) 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탑재된 '갤럭시 넥서스'가 국내 시판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국립전파연구원에 따르면 갤럭시 넥서스가 14일자로 전파인증을 받았습니다.

대부분 휴대폰이 전파인증 뒤 1~2주 안에 출시되는 것을 감안하면 갤럭시 넥서스는 이번달 출시가 유력합니다.

이번에 인증 받은 제품은 'M420K'와 'M420S' 2종으로 모델명으로 미뤄 SK텔레콤과 KT를 통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삼성전자의 최첨단 스마트폰 기술력이 탑재돼 역대 구글 레퍼런스폰 중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사용자 편의성도 획기적으로 개선돼 멀티태스킹 강화, 더욱 빨라진 웹서핑 속도, 다양해진 위젯 설정·카메라 진입/촬영/연사 속도의 획기적인 개선·동영상 촬영 시 손떨림방지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빔 기능과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등의 신규 기능도 대거 탑재됬지만 최근 페이스 언락이 허점이 발견 되었으니 이기능은 곧 빠질것 같습니다.

갤럭시 넥서스에 탑재된 HD 슈퍼 아몰레드는 1280×720의 HD(High Definition) 해상도, 16대9의 영화 화면비율로 e북, 사진, 동영상, 게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이번달 17일 영국에서 최초로 출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