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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센스의 단점, 리얼센스 광고 수급의 문제성. 그리고 자사광고 문제.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 된 광고서비스인 리얼센스.
 
반년이 넘게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 게시물인 플래시게임입니다.
 
자세히 안 보셔도 아시겠지만, 게시물인 플래시게임과 전혀 광고 매칭이 되지 않습니다. 
 




 (게시글 장르는 게임 쪽이지만 복권광고가 나오고 있다.)


블로그 광고에 중요성은 그 게시글과 얼마나 매칭이 잘되는지가 중요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플래시게임을 하는 연령층은 10~20대 사이입니다.
이들은 복권을 살만한 능력도 나이도 안 됩니다.
이런 매칭이 안되기 때문에 클릭률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플래시게임에 관련된 게시글 말고도 다른 게시글에서도 광고 매칭이 되지 않으니
아직 온라인 광고 매체로서는 부족한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게시글과 매칭이 안 되니 당연히 클릭률이 낮을 수 밖에 없고 심야나 가끔씩
리얼센스 자사광고가 나와서 광고주를 모으려고 하는 것 같지만 아직까지는 그렇다 할 진전이 없어 보입니다.

왜 이렇게 광고수급이 힘들까..?
제가 생각하기에는 리얼센스 자사 광고가 문제인것 같습니다.
광고주들은 블로그같은 사이트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광고주보다는 소비자가 들어온다고 해야될 겁니다.
아무리 자사 광고를 내보낸다고 해도 '소비자'에게 "리얼센스 광고 서비스를 써보세요."라는 꼴이 될겁니다.

 (리얼센스의 자사광고)
 
그리고 한가지더 문제점은 리얼센스 자사광고의 문장입니다.
위사진처럼 텍스트 광고중 하나가 바로

 100%게재되는 홍보서비스, 있다? 없다? 

이런식의 광고는 별로 효과가 없을것 같습니다.
설득력이 부족해 보입니다.

차라리 배너광고처럼 리얼센스가 적은비용으로 숨어있는 고객까지 찾아드립니다. 이런 광고문맥이 효과가 클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광고수급 문제가 해결 된다면 리얼센스도 좋은 광고 서비스로 자리를 차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