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4s 노이즈 게이트 논란


 
아이폰4s 노이즈
 
국내 11일 아이폰4s가 출시되고 오줌액정뿐이라는 초기불량에서 또하나의 불량이 생겼습니다. 바로 아이폰4s 노이즈입니다.
 

 


아이폰4s 노이즈는 3G를 수신할때 생기는 일종의 잡음입니다.
이 노이즈는 이전 세대인 아이폰4의 데스그립을 잡을려고 애플이 고안한 듀얼안테나가 문제가 되는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마이크 감도를 끌어 올리려고 하다 노이즈가 생겼다라는건 신빙성이 없어보입니다. 
저 또한 아이폰4s 구입후 별다르게 느끼지 못했는데 아주 조용한 장소에 가서 아이폰을 귀에대고 3G를 사용하니 수화부와 애플마크 부분에서 지지직 거리는 노이즈가 발생하는걸 확인했습니다.











현재로선 아이폰4s 노이즈 현상을 해결할 방법은 없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문제가 크게이슈가 되고있고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면 해결 된다라는 사용자도 일부 존재 했지만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아닙니다.
최근 배터리 문제로 iOS를 업데이트 했었지만 아직도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고 이번 노이즈 문제까지 나오니 참 안타깝네요.
배터리는 내장형이고 소프트웨어 문제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개선될 사항 이지만 노이즈는 하드웨어 문제이기 때문에 제품을 완전히 바꾸지 않는한 해결되지 않을걸로 생각이 됩니다.
 

 



 아이폰4s 노이즈 관련 아사모 투표

(출처:http://cafe.naver.com/appleiphone/1279666)

 


아이폰4s 노이즈 관련 동영상
영상은 Scene999sin 사용자가 유튜브에 올려놓은 ‘아이폰4S’ 잡음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