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기타2011/10/01 13:40

 



사이버경찰청 직원도 아닌 우리가 정말 쓸데 없이 아이피로 위치추적이나 아이피로 주소검색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 이유 없이 댓글 테러를 하는경우 "이놈이 어디사는 누구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시고 글관리에 댓글을 클릭해주면 아이피주소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구한 아이피를 가지고 쉽게 그사람이 어디사는지 대략적인 위치가 파악이 됩니다!!

단 컴퓨터나 와이파이를 이용해 댓글을 작성한 경우만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즉 스마트폰등을 이용해 댓글을 작성하면 아이피가 주식회사 케이티로 나오기 때문에 어디사는지

위치도 알수없습니다...

아이피 주소를 알았다면 이제 어디사는 누군지 대략적으로 아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whois.kisa.or.kr/kor/ 로 접속해줍니다.


빨간 박스에 아이피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아이피를 입력후 SEARCH를 눌러줍니다.

아래 보니 'ip주소 추적에 관한 오해'라는 글이 눈에 띄네요.


IP주소 추적에 관한 오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P주소를 할당하고 관리하는 인터넷주소자원관리기관으로 IP 주소를 추적할 수 있는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IP주소는 할당 체계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ISP(인터넷서비스제공자)에게 할당하며 ISP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등 고객에게 다시 할당 합니다.


Whois 서비스는 ISP가 고객에게 할당한 IP주소 사용정보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등록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정 IP주소인 경우 추적하고자 하는 IP주소가 어느 회사나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whoi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나, 실제 IP주소 사용자를 파악하기 위하여 그 회사나 기관에 연락하여도 대부분 일반인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유동 IP주소인 경우 추적하고자 하는 IP주소뿐만 아니라 접속 일시, 웹페이지 주소등 추가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런 정보들은 해당 ISP나 포털 등을 통해야 파악 가능하나 고정 IP주소와 마찬가지로 일반인에게는 상기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사기관 등을 통하지 않고 개인이 IP주소 사용자를 추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정확한 정보가 아닌 대략적인 정보라는 말인듯 합니다.

제 아이피 주소로 검색해보니 주소가 거의 일치했습니다...

세부적인 주소는 안나오니 위치 추적은 아닌거겠지요..


검색 결과 입니다.

위에는 인터넷 회사명이 나오는게 대부분이고 아래쪽은 그 아이피 사용자의 대략적 위치가 나옵니다.

이것을 악용하지는 맙시다!! 
저작자 표시
Posted by GOMINA GOMINA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감사합니다.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12/08/11 13:0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