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의 실패작 TOP5



애플에서 출시한 지난 15년간의 제품들은 모두 혁신적인 제품으로 사람들의 극찬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 15년은 스티브 잡스가 애플에 돌아온 시기와 맞아 떨어지네요.

하지만 현재 승승장구하고 있는 애플에도 과거의 뼈아픈 실패작은 있었는데, 씨넷 TV에서 ‘애플의 실패작 톱5’를 선정했습니다.

순위 기준은 주관적인 시선을 배제하기 위해 이베이 시세 순서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네요. 
 
5위는 뉴튼 OS 메시지 패드가 선정되었다.

이 제품은 현재 애플의 가장 성공적인 제품인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제품이지만, 시대를 너무 앞서 갔던 탓일까? 당시에는 많은 비난을 받으며 실패작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4위는 G4 큐브가 선정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애플다운 뛰어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지만 높은 가격과 케이스의 잦은 손상, 그리고 발열의 문제 탓에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네요.

3위부터는 전혀 생소한 제품들이 나옵니다.

애플이 반다이와 손잡고 만들어낸 게임기도 있었다니 웃기네요.